(주)제이씨콥스, 탁월한 기술력의
수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 '컬러리스모' 출시

㈜제이씨콥스, 탁월한 기술력의수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 ‘컬러리스모’ 출시
2016년 8월 9일 project109

(서 울=포커스뉴스) 가습기 살균제 사고 이후 화학 물질이 사용된 생활 용품에 대한 주위와 경계 의식이 사회 전체적으로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산업 재해 예방 안전 보건 공단과 고용 노동부에서도 화학 물질 작업에 대한 안전 지침인 취급 물질의 ‘유해성 확인, 작업장 환기 실시, 올바른 보호구 착용’이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과 일터에서 쓰는 세척제, 페인트 등 화학 물질이 당신의 건강과 생명을 잃게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의 안전 광고 홍보물을 지하철 및 공공장소에 게시하기도 했다.

이처럼 국내 화학 물질 생활용품에 대한 부정적 사회 분위기 속에서 ㈜제이씨콥스는 환경 친화적인 에어로졸 수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인 ‘컬러리스모(COLORISMO)’를 출시했다. 이는 국내 친환경 페인트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최소의 VOCs(휘발성 유기 화합물)가 함유된 환경 친화적인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로, 기존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의 문제점 및 유해성을 해소해 사용 시 안전성을 높인 것이 강점이다.

유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환경 오염을 유발하는 다양한 화학 성분을 함유할 뿐만 아니라 강한 휘발성 유기용제의 독한 냄새로 인해 사용 시 어려운 점이 많았다. 그러나 컬러리스모는 환경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냄새가 적고 인체에 유해한 8대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아 일상 생활에서도 안심하고 페인트를 칠하는 즐거움과 색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의 단점도 해결했다. ㈜제이씨콥스 관계자는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는 내구성과 내수성이 유성 스프레이 페인트보다 떨어져 개발에 한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를 극복한 컬러리스모는 오랜 연구와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내수성과 저장성, 내후성, 빠른 건조, 뛰어난 광택 등을 모두 갖춰 특허 출원은 물론, 8대 중금속 검출 시험(한국 건설 생활 시험 연구소), TVOC,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시험 (한국 건설 자재 시험 연구원) 등 환경성 시험을 공인 시험 분석 기관을 통해 진행하여 품질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 수성 에어로졸 스프레이 페인트라는 점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서 소비자가 수성 에어로졸 스프레이 페인트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최근 들어오기 시작한 높은 소비자 판매가의 해외 수입 제품만이 전부이다. 그러나 놀라운 기술력과 품질, 낮은 소비자 판매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춘 혁신적 제품인 컬러리스모의 출시는 그 동안 유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에만 의존하고, 수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를 구매하고자 했던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고 전했다.

최주현 기자 cjh@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http://www.focus.kr/view.php?key=2016080800171454023

Comments (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