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콥스, “환경 친화적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 개발,사람과 환경이 최우선”

㈜제이씨콥스, “환경 친화적 수성 스프레이 페인트 개발,사람과 환경이 최우선”
2016년 8월 12일 project109
In News

가습기 살균제 사고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화학 물질과 화학 제품에 대한 공포감이 확산되고 있다. 자연히 소비자들의 관심은 ‘친환경’, ‘무독성’ 등 안전함을 최우선으로 내세운 제품들로 옮겨가는 추세이다. 친환경 제품 수요는 최근 급부상한 DIY 시장에서 두드러진다. ‘Do It Yourself’라는 뜻의 DIY는 자신이 원하는 물품이나 인테리어 등의 재료나 디자인을 직접 구매하여 만들거나 꾸미는 것을 말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소비자가 직접 결정하다 보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에 최근 (주)제이씨콥스에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다음은 (주)제이씨콥스 최재철 대표와의 인터뷰이다.

Q. 우선 (주)제이씨콥스에 대해서 간단한 안내 부탁드린다.

A.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주)제이씨콥스는 스스로 페인팅 작업을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접해봤을 스프레이 형태의 락카 페인트를 국내 최초로 환경 친화적인 수성 제품으로 개발한 업체이다. 국내 친환경 페인트 인증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 생산하기 위해 8대 중금속 검출   시험,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VOCs(휘발성 유기 화합물) 등 환경성 시험을 공인 시험 분석 기관을 통해 진행하여 품질의 안전성을 인정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벤처 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Q. 컬러리스모에 대해서 소개해주신다면?

A. 올해 초 출시한 친환경 수성 에어로졸 락카 스프레이 페인트 ‘컬러리스모(COLORISMO)’는 기존 유해 성분을 함유한 유성 스프레이 락카 페인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및 고농도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 성분을 해소한 환경 친화적인 수성 락카 페인트로, 기존 유성 제품의 문제점을 해결함은 물론 수성 페인트의 단점들을 보완해 출시와 동시에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Q.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신 것 같다.

A. 당연히 그렇다. 그 동안 에어로졸 스프레이 도료 시장에 유통되었던 제품들은 각종 유해 성분과 독한 냄새, 고농도의 강한 휘발성 유기 화합물 등이 배합되어 대표적인 비(非) 친환경 제품으로 받아들여졌다. 사람과 환경이 최우선이라는 기업 이념으로 친환경 에어로졸 스프레이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친환경 시장의 대표적 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Q. 제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어떠한지?

A. 현재 ‘컬러리스모’는 출시 전부터 여러 업체들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은 바, 출시 두 달 만에 국내외 온. 오프라인 대표적 대형 유통망 입점 상담 및 유수의 페인트 업체와 OEM 납품 제휴를 추진 중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의 진출을 통해 국산 제품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Q. 이후에는 어떤 계획을 갖고 있으신지?

A. ‘컬러리스모’에 이어 ‘ARSS(아르스) 수성 언더코팅제’의 런칭을 앞두고 있다. 지난 5월 ‘2016 제1차 경기도 기술 개발 사업’ 창업 R&D 분야 사업에 선정된 인정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제품 품질 향상과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는 컬러리스모의 프리미엄 라인과 오일 스테인 ‘엘우드’ 등 기타 산업용 케미컬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린다.

A. (주)제이씨콥스의 최종 목표는 사람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기본에 충실하고, 진실한 자세로 항상 발전하기 위해 노력해 글로벌 친환경을 넘어 녹색 문화 성장 시대를 이끌어 가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 (0)

Leave a reply